2016년 4월 8일 금요일

2009 수학과 국가 수준 교육과정 내용체계

-암기가 아니라 계열성을 파악하는 용도로만 쓰자
아니 근데 1-2학년군 내용을 봐야 하나 ???

영역3~4학년군5~6학년군
수와 연산
-다섯 자리 이상의 수
-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
-곱셈
-나눗셈
-자연수의 혼합 계산
-분수
-소수
-분수와 소수의 덧셈과 뺄셈
-약수와 배수
-분수의 덧셈과 뺄셈
-분수의 곱셈과 나눗셈
-소수의 곱셈과 나눗셈
-분수와 소수
도형
-도형의 기초
-평면도형의 이동
-원의 구성 요소
-여러 가지 삼각형
-여러 가지 사각형
-다각형
-합동과 대칭
-직육면체와 정육면체
-각기둥과 각뿔
-원기둥과 원뿔
-입체도형의 공간감각
측정
-시간
-길이
-들이
-무게
-각도
-어림하기(반올림, 올림, 버림)
-수의 범위(이상, 이하, 초과, 미만)
-평변도형의 둘레와 넓이
-무게와 넓이의 여러 가지 단위
-원주율과 원의 넓이
-겉넓이와 부피
규칙성
-규칙 찾기
-규칙과 대응
-비와 비율
-비례식과 비례배분
-정비례와 반비례
확률과 통계
-자료의 정리
-막대그래프와 꺾은선 그래프
-가능성과 평균
-자료의 표현
-비율그래프(띠그래프, 원그래프)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